학회장 인사

Home > 대한치과보존학회 > 학회장 인사

안녕하십니까? 대한치과보존학회 제27대 회장직을 맡은 오원만입니다. 저희 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대한치과보존학회 제27대 회장직을 맡은 오원만입니다. 저희 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대한치과보존학회 제27대 회장직을 맡은 오원만입니다. 저희 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대한치과보존학회는 1959년 창립된 이래 2000명에 이르는 회원이 활동하는 학술교류 장으로서 치의학의 발전, 구강보건의 향상, 회원의 권익 증진 및 유대강화를 위해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본 학회에서는 춘계 및 추계 학술대회, 학술지 발간, 인정의 및 전문의 제도의 운영, 전공의 교육과정 개발, 보험 급여 개선을 위한 연구, 학회차원의 기준을 제시하기 위한 position statement의 발표 및 교과서 편찬 등에서 전문학회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제화 사업 일환으로 1999년부터 한·일치과보존학회 공동학술대회를 운영하고 있고 대한치과보존학회지를 RDE(Restorative Dentistry & Endodontics) 명칭으로 전환하여 영문학술지를 발간함으로써 국제 학술지의 면모를 갖추었습니다.

또한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의 치과보존학의 발전 및 학술 교류의 활성화를 위해 아시아·오세아니아 치과보존학회연맹(AOFCD) 결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제27대 회장 임기 동안 그 동안 역대 회장단에서 추진해온 학회 사업을 계승 발전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회원 상호간의 인화와 단결을 더욱 공공히 하여 본 학회가 근관치료학회 그리고 접착치의학회와 더불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대한치과보존학회가 치의학의 발전과 국내외적인 학술교류의 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조언 및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치과보존학회장 오원만

TOP

보존과 병원 찾기
보존과 병원 찾기

닫기